비대면 수업 기간 도서 대여 가능
상태바
비대면 수업 기간 도서 대여 가능
  • 김규리 기자
  • 승인 2020.05.11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달 6일부터 우리대학 도서관이 자료 대출 서비스를 재개했다. 지난 221일 도서관 잠정 폐쇄 이후 45일 만이다. 대출 방법은 도서관 방문이나 택배 발송이다. 최지영 도서관 담당자는 학생들이 강의를 듣고 과제를 할 때 도움을 주기 위해 운영한다고 밝혔다. 지난달 6일부터 17일까지 이용자는 55명으로 하루 평균 6명이 이용하고 있다.

이용자는 도서관 홈페이지 로그인 상태에서 자료 검색 후 아이콘을 눌러 신청하면 된다. 방문 이용자는 도서관에서 발송하는 방문대출문자를 받고 24시간 이내에 찾아가야 하며 그렇지 않으면 대출은 자동으로 취소된다. 코로나19 확산을 예방하기 위해서 도서관 내에는 출입할 수 없으며 도서관 출입문에서 대출 담당자(054-820-7217~8)에게 전화해야 한다. 학생증과 모바일 이용증으로 신분 확인 후 자료를 받을 수 있다. 대출 방문 시간은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2시까지, 오후 1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다. 반납은 도서관 출입구 무인반납기를 이용해야 한다.

택배 발송 이용자는 온라인 신청 후 도서관으로 전화해 택배를 요청하면 된다. 택배는 착불로 발송되며 대출과 반납에 들어가는 모든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해야 한다.

최 담당자는 현재 상황이 좋지 않지만, 이 기회에 많은 학생이 책을 읽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도서관은 온라인 대출을 유지하되, 오늘부터 자료실을 개방한다. 출입구에서 학생증과 모바일 이용권으로 신분을 확인하고 출입할 수 있다. 이용자는 비접촉식 체온계로 발열 여부를 측정하고 마스크를 착용해야한다.

도서관 1층 열람실과 학생회관 5층 열람실은 코로나19 상황이 안정될 때까지 폐실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