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번 더! 2024년 ‘ANU 학과 홍보 동영상 제작’ 촬영
상태바
한 번 더! 2024년 ‘ANU 학과 홍보 동영상 제작’ 촬영
  • 강주혜
  • 승인 2023.11.06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색있는 우리대학 홍보 동영상, ‘립덥’ 리메이크
2024년 학사조직 개편에 따라 업데이트 필요성 대
지난달 12일 홍보대사 늘찬 학생들이 홍보 동영상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박주원 기자]
지난달 12일 홍보대사 늘찬 학생들이 홍보 동영상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박주원 기자]

 

우리대학은 오는 17일까지 ‘ANU 학과 홍보 동영상’을 제작한다. 이는 지난 2월 진행한 학생참여예산제사업 제안서 발표회에서 우수상으로 선정한 프로그램이다. 2024학년도 학사조직 개편에 따른 단과대학 및 학과명 변경과 더불어 변화한 캠퍼스 풍경을 영상에 담아내겠다는 취지다. ‘립덥’이란 뮤직비디오 형태로 카메라가 참가자를 편집 없이 한 번에 찍는 기법을 뜻하는 용어다.


이 기법을 사용한 ‘국립안동대학교 홍보 동영상 립덥’은 2017년에 업로드된 우리대학 홍보영상으로 조회수 2.8만 회를 기록했다. 영상에는 ‘학생들이 활기차고 학교 분위기가 따뜻해 보인다’며 ‘감동적으로 잘 만든 영상이다’라는 누리꾼의 댓글이 잇따랐다. ANU 학과 홍보 동영상은 ANU Square 등 캠퍼스 일대에서 촬영했다. ▲언론사 ▲SNS 홍보대사 다온 ▲홍보대사 늘찬▲인문예술대학 ▲사회과학대학 ▲사범대학 ▲생명과학·건강복지대학 ▲공과대학 ▲과학기술대학 등 다양한 소속 학생이 참가했다.

특히 각 학과 특징을 살리는 플래카드와 소품을 준비하고 상황을 연출하는 등 학생의 노력이 빛났다. 손혜정(미술·19) 학생은 “마지막 학교생활에 후배와 이렇게 특별한 추억을 함께 만들 수 있어서 정말 고맙고 좋았다”며 “이렇게 따뜻한 우리 학교를 모두가 알아줬으면 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