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경선 작가의 ‘태도에 관하여’
상태바
임경선 작가의 ‘태도에 관하여’
  • 김민수
  • 승인 2019.10.04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 작가가 질문에 답하고 있다.
임 작가가 질문에 답하고 있다.

 

임경선 작가 초청 북콘서트가 지난달 25일 오후 2시부터 2시간 동안 도서관 리브스퀘어에서 각자의 삶엔 각자의 태도가 필요하다는 주제로 열렸다.

도서관이 주관해 이뤄진 행사는 지난 학기 진행된 행사와 마찬가지로 사전 음악 공연 북콘서트 강연 질의응답 작가 사인회 순으로 진행됐다.

임 작가는 본인의 저서 태도에 관하여많은 사랑을 받고 많은 인세를 준 책이다라고 소개했다. 임 작가는 강연에서 자발성 관대함 정직함 성실함 공정함을 삶의 중요한 가치로 설명했다.

이어 질의응답 시간에 임 작가는 공부를 어떻게 해야 하는가라는 질문에 일단 해 보세요라며 학생들을 위해 조언했다.

최지영 도서관 담당자는 자존감 향상이나 연애 등 대학생들이 고민할만한 주제로 토론에 참가하셨던 작가님이어서 이번에 모시게 됐다며 임 작가를 초청한 이유를 말했다. “참가한 학생들은 지난 학기에 비해 더 많아졌지만 학생들이 강연에 깊게 집중하지 못한 채 강연 중 돌아다닌 것 같아 아쉽다고 밝혔다.

또한 이번에 조금 아쉬웠던 음향 문제를 보완하면 차후 북콘서트도 리브스퀘어에서 진행 하는데 무리가 없을 것 같다고 언급했다.

압둘살로모바 주흐라(경제무역학부·19) 학생은 임경선 작가님께서 듣기 좋은 말씀을 많이 해주셔서 인생에 중요한 지표가 됐다고 말하며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또 참석하고 싶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한편 도서관에서는 108일부터 무박 2밤샘 독서캠프가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