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관 책장
상태바
도서관 책장
  • 안동대학교 신문사
  • 승인 2019.06.05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철학은 어떻게 삶의 무기가 되는가

오늘 나의 문제를 해결해 주는 강력한 지적 무기, 철학을 말하다! 불확실한 오늘을 사는 우리에게 가장 필요한 무기는 무엇일까? 저자는 MBA를 취득하지 않았지만, 전략과 온갖 숫자가 난무하는 컨설팅 업계에서 살아남을 수 있었던 건 오로지 철학 덕분이라고 말하며, 일상적 주제인 사람, 조직, 사회, 사고 네 가지 콘셉트에 따라 철학·사상을 정리해 보여준다.

 

대기업도 골라가는 지방대 저스펙 취준생의 비밀

대기업 취업 문을 뚫은 저스펙 인재들이 찾은 해답, 이제 스펙보다 차별화다! 얼어붙은 경제 상황과 취업난, 지방대 저스펙은 그저 취업만 하면 감지덕지해야 하는 걸까? 저자는 대기업 취업에 성공한 저스펙 인재들의 비법을 소개하며, 차별화된 나만의 경험을 팔라고 조언한다. 취업 준비 기간에 정신력 가다듬는 법부터 자기소개서 쓰는 법, 면접 팁까지 다양한 내용을 담았다.

 

좋다고 하니까 나도 풀다

풀꽃 시인 나태주가 나지막이 들려주는 인생과 사랑과 행복에 대한 이야기. 우리 시대 가장 따뜻한 시인, 나태주가 시집에서는 못다 한 일상의 소소한 이야기들을 담아 산문집으로 엮었다. 시인은 우리 주변에 있는 사소한 이야기들이다라고 말하며, 작지만 따뜻한 위로의 목소리를 담아 바쁜 일상을 사는 우리에게 풀꽃 같은 안부를 전한다.

 

Still me(스틸 미)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미 비포 유시리즈 완결판. 미 비포 유에서 존엄사라는 무거운 주제를 대중성 있게 담아냈던 작가는, 남겨진 사람들이 사랑하는 사람을 잃은 슬픔을 감당하는 과정을 이야기한다. 루이자와 윌의 안타까운 사랑에 폭풍 눈물 흘렸던 독자는 이제 눈물을 훔치고, 삶을 주도적으로 이끌어가려는 루이자를 응원할 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