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 진행한 첫 리더십 트레이닝
상태바
비대면 진행한 첫 리더십 트레이닝
  • 이예빈
  • 승인 2021.01.28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대학 리더십 트레이닝(LT)이 1월 25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비대면으로 열렸다. 
우리대학 리더십 트레이닝이 1월 25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비대면으로 열렸다. 

 

우리대학 리더십 트레이닝이 1월 25일 오후 2시부터 박물관 별관 1층 세미나실에서 열렸다.

송준협 학생처장을 비롯한 초청 강사, 총학생회 임원, 행사 진행자 등 최소 인원만 현장에 모였으며 참여 대상 학생은 ZOOM을 이용해 비대면으로 참여했다. 행사는 ▲학생처장 인사말 ▲소방안전교육 ▲지도자 양성 교육 : 리더십과 책임감 순으로 이어졌다.

송 학생처장은 “대학과 학생, 교수와 학생 간의 소통에서 가장 핵심 역할을 하는 게 학생대표자라고 생각한다. 정상적으로 했던 활동을 진행하지 못하는 상황에서 소통의 중요성을 많이 느꼈다”며 “올해는 상황이 호전돼 학생들을 만나 수업과 행사를 진행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LT는 참여대상을 학생회장, 학생회 임원에서 교내에서 활동하는 모든 집단의 대표, 부대표로 확대했으며 학생대표자 180여 명이 참석했다. 기존 2박 3일 동안 진행하는 L.T와 달리 비대면 강의로 진행해 대외활동 소개, 정책 설명회 등이 빠지고 필수 요소를 중점으로 기획했다.

이창수(식물의학·16) 총학생회장은 “전체 학생대표자의 리더십이 향상할 수 있도록 대상을 확대했다”며 “참여도를 가장 신경 썼는데 비대면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학생대표자가 참여해줘 정말 감사하다”고 전했다.

김현규(컴퓨터·16) 총동아리연합회장은 “첫 온라인 LT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학생이 참여했고 올해는 동아리 회장, 부회장도 함께해 뜻깊은 자리였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이렇게 모두가 함께할 수 있는 장이 많아졌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총학생회는 다음 행사로 2021학년도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을 할 예정이다. 한편  LT에 참여한 학생 중 설문조사에 응한 학생에게는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지원을 받아 2만 원 상당의 경품을 증정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