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스마트캠퍼스 어플 정식 운영
상태바
차세대 스마트캠퍼스 어플 정식 운영
  • 조성범
  • 승인 2021.01.20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대학 어플 대규모 개선
로그인 유지 기능 활성화

1월 18일 우리대학 차세대 스마트캠퍼스 애플리케이션(스마트캠퍼스 앱)이 시범 운영을 거쳐 정식 오픈했다. 기존 스마트캠퍼스 앱에서 발생하는 불편사항과 전체적인 정보 정렬 방식을 바꿨다.

스마트캠퍼스 앱 주요 기능은 ▲대학정보(교내전화번호, 공지사항, 학사일정, 캠퍼스 맵, 학과소개) ▲대학생활(모바일신분증, 생활관, 파견관리, 식단조회) ▲스마트소통(메세지기능) ▲스마트학사(학적정보조회, 휴학/복학조회, 강의시간표조회, 수강신청, 성적조회, 장학금 수혜내역조회, 등록금 납부내역조회, 강의계획서 조회, 강의 평가, 수강내역조회)다.

로그인 방식도 달라졌다. 기존에는 종합정보시스템 계정으로 로그인한 후 다음 접속 시 자동로그인이 되지 않았다. 스마트캠퍼스 앱에 본인 휴대전화 인증 단계와 로그인 유지 기능을 추가했다. 이전에는 원하는 기능을 사용하려면 시작화면으로 나간 후 처음부터 다시 진입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이번 개선과정에서 뒤로 가기 기능을 활성화해 불편함을 해소했다.

최경묵(기계·17) 학생은 “전체적인 디자인과 어플 정보 정렬 방식이 간편하고 세련되게 바뀐 것 같아 좋다”며 “특히 기존 앱은 로그인 유지 기능이 없어 많이 불편했는데 이 부분이 개선돼 편해졌다”고 말했다.

스마트캠퍼스 어플 화면
스마트캠퍼스 어플 화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