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유지 기능 활성화
1월 18일 우리대학 차세대 스마트캠퍼스 애플리케이션(스마트캠퍼스 앱)이 시범 운영을 거쳐 정식 오픈했다. 기존 스마트캠퍼스 앱에서 발생하는 불편사항과 전체적인 정보 정렬 방식을 바꿨다.
스마트캠퍼스 앱 주요 기능은 ▲대학정보(교내전화번호, 공지사항, 학사일정, 캠퍼스 맵, 학과소개) ▲대학생활(모바일신분증, 생활관, 파견관리, 식단조회) ▲스마트소통(메세지기능) ▲스마트학사(학적정보조회, 휴학/복학조회, 강의시간표조회, 수강신청, 성적조회, 장학금 수혜내역조회, 등록금 납부내역조회, 강의계획서 조회, 강의 평가, 수강내역조회)다.
로그인 방식도 달라졌다. 기존에는 종합정보시스템 계정으로 로그인한 후 다음 접속 시 자동로그인이 되지 않았다. 스마트캠퍼스 앱에 본인 휴대전화 인증 단계와 로그인 유지 기능을 추가했다. 이전에는 원하는 기능을 사용하려면 시작화면으로 나간 후 처음부터 다시 진입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이번 개선과정에서 뒤로 가기 기능을 활성화해 불편함을 해소했다.
최경묵(기계·17) 학생은 “전체적인 디자인과 어플 정보 정렬 방식이 간편하고 세련되게 바뀐 것 같아 좋다”며 “특히 기존 앱은 로그인 유지 기능이 없어 많이 불편했는데 이 부분이 개선돼 편해졌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