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자 350만 유튜버 ‘보겸’ 초청
상태바
구독자 350만 유튜버 ‘보겸’ 초청
  • 이하성
  • 승인 2019.10.04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겸이 강연을 하고있다.
보겸이 강연을 하고있다.

 

상상 TALK’ 1회가 지난 1일 오후 6시부터 대략 한 시간 동안 솔뫼문화관에서 진행됐다. ‘상상 TALK’는 경북코리아콘텐츠랩(콘텐츠랩)이 주최하고 진행은 웨이드가 맡았다. 우리대학과 우리대학 제36대 리액션 총학생회가 후원했다. 강연자는 유튜브 구독자 수 350만 명을 넘긴 유명 크리에이터 보겸이다. 행사는 진행자의 강연 안내와 콘텐츠랩 소개로 시작됐다. 강연은 보겸의 방송 역사 MCN(다중 채널 네트워크: 인터넷 방송인을 지원하는 회사)이야기 1인 미디어 콘텐츠 제작 유행어 수입 만족도 조사 질의응답 단체사진 악수회 순으로 진행 됐다.

이날 질의응답에서 보겸은 최종 꿈이 있나는 질문에 성장, 말 그대로 성장이며 이 자리에 와주셔서 감사하고 여러분 덕에 먹고 살고 있다고 답변했다.

이화원(경영·15) 총학생회장은 공약인 유명인 초청 강연을 이행하려 콘텐츠랩과 접촉하다 연락을 받았다보겸만큼 유명인을 다시 섭외 가능할지는 모르겠지만 임기 중으로 유명인 초청 강연을 한 번 더 하고 싶다고 공약 이행 의지를 밝혔다.

강연에 참석한 장수호(·16)학생은 보겸을 만나서 행복했고 첫 사랑을 만난 것 같은 느낌이다강연을 들으면서 300만 유튜버 답게 사람의 이목을 끄는 능력이 느껴졌고 언행이 존경스럽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를 주최한 김진섭 웨이드 대표는 상상 TALK는 자신이 속한 분야에서 콘텐츠 기획이나 제작 방법, 산업 동향, 트렌드 등을 전달할 수 있는 강연자를 초청한다현재는 안동대에서 기획된 행사는 없지만 학교와 조율해 차후 행사도 진행될 수 있다고 밝혔다.

한편 상상 TALK’은 오는 24일 경상북도콘텐츠진흥원 창조아트리홀에서 개그맨 고명환을 초청해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