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산림치유원과 업무협약 맺어
상태바
국립산림치유원과 업무협약 맺어
  • 안정은 기자
  • 승인 2019.10.04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순태 총장과 국립산림치유원장이 협약서를 들고 카메라를 응시하고 있다.
권순태 총장과 국립산림치유원장이 협약서를 들고 카메라를 응시하고 있다.

 

우리대학과 국립산림치유원이 이번달 1일 대학본부 소회의실에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산림복지서비스를 경북에 확산시키고 미래인재 양성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협약식은 권순태 총장, 고도원 국립산림치유원장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국립산림치유원은 스트레스 해소와 심신 안정을 위해 산림 치유 효과를 체험할 수 있는 곳이다.

양 기관은 MOU를 맺음으로써 산림복지 활성화를 위한 연구자료 제공 산림 치유 관련 공동조사 및 연구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재학생의 현장 견학 및 실습 협조 구성원의 관련 분야 대학원 진학 및 공동연구 교직원의 산림복지서비스 제공 협조 사회적 책임실천 및 기관 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식에 참여한 정진부 원예·생약융합학부 교수는 대학원에 국립산업치유원, 백두대간수목원과 같이 협력할 수 있는 산림자원융합학과가 신설된다국립산업치유원과 인적교류로 인재양성과 공동연구를 통해 산림 치유를 과학적으로 규명할 수 있다고 말했다.

고 원장은 산림복지개념이 확장되는 가운데 우리대학과 협약을 맺어 서로 부족한 부분을 채우며 축적된 연구 결과를 통해 지역발전에 힘쓰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산림자원융합학과는 학칙개정 심의 중이며 2020학년도에 신입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