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학관 내진보강공사 언제 끝나나
상태바
사회학관 내진보강공사 언제 끝나나
  • 박민지 기자
  • 승인 2019.10.04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흙먼지 가득한 수업공간
11월 중 보강공사 완료
사회학관이 공사 중이다.
사회학관이 공사 중이다.

 

지난 620일부터 사회학관에 내진보강공사가 진행 중이다. 내진보강공사는 교육부의 학교시설 내진설계기준 고시기준 내진설계 1등급 미만의 건물에 한해 이뤄진다.

시설과 A담당자는 우리대학도 교육부 정책에 맞게 내진보강공사가 필요한 건물(사회대, 미술학관, 생활과학관)에 내진보강공사를 실시하고 있다고 전했다. A담당자는 생활과학관과 미술학관 건물은 규모가 작아 방학 중에 공사를 끝낼 수 있었지만 사회학관은 규모가 커 방학 내 완공할 수 없었다학생들의 안전을 위해 곳곳에 안전펜스와 안내판을 설치해 사고가 일어나지 않도록 예방 조치를 취했다고 전했다.

전정현 사회대 행정실 담당자는 공사와 관련해 다양한 민원이 들어오고 있다고 말했다. 전 담당자는 청소 담당자분이 매일 청소를 하고 행정실에서도 안전 관리를 한다공사와 관련해 민원이 들어오는 즉시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아울러 소음이 크게 발생하는 작업은 주말에 진행하고 있어 학생들의 수업환경에 지장이 가지 않게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사회학관에서 강의를 듣는 김세리(행정·18)학생은 사회대 학생을 위한 내진보강공사이기 때문에 조금의 불편함을 감수해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김 학생은 공사 자재가 방치돼 있고 강의실 의자에 흙먼지가 가득해 작업 후에는 뒷정리가 깔끔하게 이뤄졌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학생들의 불만에 최준헌(경영·14) 사회대 학생회장은 원래 내진보강공사가 방학 중 완료됐어야 했으나 일정이 미뤄져 수업환경을 비롯한 여러 가지 부분에서 불편을 끼쳐 죄송하다고 전했다. 이어 최 회장은 정독실과 고시원은 10월부터 정상적으로 이용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최 회장은 사회대 도서관 이용은 시공사, 학교 측과 협의를 해야 한다불편하더라도 중앙도서관 이용을 부탁하며, 공사 기간 중 개개인의 안전사고에 유의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사회학관 내진보강공사는 지진 발생 시 건물의 하중이 집중되는 부분을 철골 구조물로 받쳐 건물의 하중을 안정적으로 지탱해 붕괴를 예방하기 위해 시공된다.

이번 공사는 다음달 말에 완료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