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대학, 한국어능력시험 신규 시행기관 선정
상태바
우리대학, 한국어능력시험 신규 시행기관 선정
  • 이하성
  • 승인 2019.10.04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대학이 국립국제교육원으로부터 한국어능력시험(TOPIK) 신규 시행 기관으로 선정됐다.

TOPIK1997년부터 한국어 능력을 인증하기 위해 시작된 시험으로 현재 교육부 산하 국립국제교육원이 주관하는 국가공인시험이다. 응시대상은 한국어를 모국어로 하지 않는 재외 동포와 외국인이다.

현재 국내 53개 기관과 해외 82개국 238개 지역에서 연중 6회 실시되고 있다. 우리대학은 계명대학교(대구) 영남대학교(경산) 대구대학교(경산)에 이어 대경권에서는 네 번째로 선정된 시행기관이다. 시행기관 선정 과정에서 우리대학은 850여 명의 지원자를 수용할 수 있는 기본 시설 여건을 충족하고 있는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또한 관리요원과 감독관 충원 능력 등 전반적인 운영능력 역시 긍정적으로 작용했다.

김병규 대외협력본부장은 우리학교의 외국인 유학생이 TOPIK을 치려면 가장 가까운 시험장이 있는 대구나 제천으로 가야 했지만 우리대학이 시험장에 선정됨에 따라 시험을 편하게 칠 수 있다경북북부에서 유일한 시험장인 만큼 경북에 거주하는 다문화가정을 포함한 외국인의 수요도 흡수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우리대학은 이번 선정에 따라 국립국제교육원과 협약을 체결하고 20201월부터 TOPIK을 시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