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백신 산업 협약 맺어
상태바
경북 백신 산업 협약 맺어
  • 박민지 기자
  • 승인 2019.09.03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 유일의 백신 클러스터 단지 조성
SK 바이오 사이언스와 한배
백신 산업 전문인재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우리대학은 지난 731일 대학본부 대회의실에서 백신 산업 활성화와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경상북도 안동시 국제백신연구소 SK바이오사이언스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행사에는 이철우 경상북도 도지사, 권영세 안동시장, 제롬 김 국제 백신 연구소 소장, 안재용 SK 바이오 사이언스 대표 등 총 30명이 참석했다.

우리대학은 지난 4~5년 동안 경북도청, 안동시청과 함께 국가 백신 산업 진흥원 설립을 위해 공들였다. 경상북도는 백신 산업 활성화를 위해 안동지역에 백신 사업 클러스터를 제작 중이다. 그 결과 백신 임상시험을 지원하는 국가 센터인 동물 세포 실증 지원 센터가 2021년 완공예정이다.

임재환 생명공학 교수는 백신 분야의 인력 양성을 위해 교과과정에 생명백신공학전공을 신설하고 백신 산업 트랙을 개설했다고 말했다. 임 교수는 취업창업진로본부와 연계해 SK·적성 프로그램을 포함한 비교과 인재 양성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인재 양성 프로그램은 생명공학 학생을 비롯해 재학생 모두가 지원할 수 있으다. 매년 3~4월에 약 20명을 선발한다. 임 교수는 학생들의 취업률을 위해 프로그램을 진행했지만 학생들의 참여율이 저조해 힘들다학생들이 적극적으로 프로그램에 참여해줬으면 좋겠다고 당부했다. 이어 이번 행사에 도움을 준 경북도청과 안동시청 관계자들 그리고 산업부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